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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7. 객체지향 12/20 (1) - 패스트캠퍼스 백엔드 부트캠프 3기

gkss2tpt 2024. 12. 20. 12:52

1. 설계

  • 분석(관찰)
  • 설계(계획)
  • 구현(실천)

2. OOP

  • 변경에 유리 + 규칙
  • 코드 재사용성이 높다
  • 코드의 관리가 용이하다
  • 신뢰성이 높은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한다.

3. 괄호

  • 클래스 : 변수 + 메서드(클래스 영역)
  • 메서드 : 명령문(메서드 영역)
  • if, while : 명령문(블록)

4. 그룹

  • 관계
    • 상속
    • 포함

5. 객체배열

  • 참조변수 배열

6. 클래스

  • 데이터와 함수의 결합

7. 메서드와 함수

  • 메서드 : 문장을 묶은 것
    • 높은 재사용성
  • 함수 : 클래스에 독립적