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연산자(반드시 하나의 결과를 반환)
- 계산기호
- 계산 : +, -, *, /
- 비교 : <, >, <=, >=, ==, !=
- 논리 : &&, ||, !
- 대입 : =
- 우선순위
- 괄호(결과를 반환하지 않음)
- 결합 방향
- 대입, 단항만 오른쪽에서 왼쪽 방향
- 산술변환
- 계산하는 타입중 큰 타입으로 변환
- int보다 작은건 int로 변환
2. 식과 문장
- 식
- 반드시 결과가 있어야함
- 문장
- 선언문(이름)
- 변수
- 함수(매서드)
- 클래스
- 대입문(예외)
- 연산자이면서 문장
- 조건문&반복문
- 문장의 묶음
- 선언문(이름)
3. 설계
- 변경에 유리함
- 집합 + 관계
4. 모던 프로그래밍 언어
- 문장 -> 식(삼항연산자)
- 간결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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